“요즘 이슈인 전세사기를 모티브로 해서 더욱 기대되네요.”
“이제 드라마도 릴스로 나오네, 좋아좋아”

KB국민은행이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주제로 만든 숏폼 드라마 ‘반반하우스’가 24일 누적 조회수가 140만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반반하우스는 사회초년생 주인공들이 전세사기 피해를 겪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숏폼 드라마다.

전세 계약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들을 드라마 속 스토리에 녹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총 15화 중 11화까지 공개된 반반하우스는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누적 조회수 140만회, 누적 좋아요 7900여개, 누적 댓글 500여개를 기록중이다.

KB국민은행이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주제로 만든 숏폼 드라마 ‘반반하우스’. [사진=KB국민은행]

반반하우스는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채널,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에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계약 경험이 부족한 사회초년생을 중심으로 전세사기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젊은 층에 익숙한 숏폼 드라마 형식으로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에도 화폐와 금융 정보를 숏폼 영상으로 전달하는 ‘궁금은행’과 전세사기 예방 정보를 담은 웹예능 ‘전문철’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