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LG, 美 태양열 어댑터 회사에 시리즈 C 투자
ConnectDER, 2700만달러 펀딩 성공
김나경
승인
2023.05.24 10:40
의견
0
ConnectDER의 전기 자동차 충전기용 독점 플러그인 어댑터. (사진=ConnectDER)
LG테크놀로지벤처스가 미국 필라델피아 태양열 어댑터 회사 ‘ConnectDER’의 시리즈 C 펀딩에 참여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ConnectDER은 최근 27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펀딩은 에너지 이노베이션 캐피털(Energy Innovation Capital)이 주도했으며 LG테크놀로지벤처스와 에너지 벤처스(Evergy Ventures), 리버스톤(Riverstone), 스카이뷰 벤처스( Skyview Ventures), 클린에너지 벤처스(Clean Energy Ventures), 애비스타(Avista) 등이 참여했다.
ConnectDER은 시리즈 C 자금을 기존 제품의 시장 확장과 새로운 EV제품 라인 개발 및 출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휘트 풀턴(Whit Fulton) ConnectDER 대표이사는 "우리는 이미 높은 신뢰성과 저렴한 제품이라는 가치를 입증했다"며 "새로운 펀딩은 우리가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연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테크놀로지벤처스는 2018년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취임과 동시에 설립한 그룹 차원의 벤처캐피털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주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