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새로운 마케팅 영상이 2545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일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타깃인 2545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23년 12월 출시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있는 ‘링’ 형태의 코인육수로,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아무리 그래도 ‘라면 한입만’은 너무했다”, “뭘 잘못했는지 물어보면 다른 잘못까지 술술 얘기하더라” 등 공감은 물론, “띵작 만들었네요. 1분링 사러 갑니다” 등과 같은 댓글로 즐거움과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유머 커뮤니티나 맘카페 등에도 공감을 토대로 콘텐츠의 자발적 확산이 나타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제작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 [사진=CJ제일제당]
영상 콘텐츠가 재미와 흥미 요소로 인해 화제가 되면서 제품과 영상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부부간 스토리를 즐기면서 콘텐츠를 건너뛰지 않고 시청, 조회하는 비율이 기존 캠페인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아졌고,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콘텐츠를 클릭하는 비율은 5배 가량 증가했다. 온라인 검색 플랫폼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건수도 10배 가까이 증가했고, 이는 여러 이커머스 경로에서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육수커플’ 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소비자 공감과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부부와 커플 관련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빠르게 기획, 지난 19일부터 ‘제1회 백설 1분링배 럭셔링 커플 챌린지’를 시작했다.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와 같이 영상 콘텐츠 속 대사를 ‘내 사람’에게 질문하고, 영상으로 반응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영상 에피소드 회차별 주제에 맞춰 2주간 총 10주 동안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