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스엠리츠는 26일 최대주주 지분 1,637,289주(20.92%)에 대한 공개 매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자율공시를 통해 공개 매각 방식으로 지분 매각을 진행하며,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김앤장법률사무소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 계약은 해당 주식 매각 절차가 종결될 때까지 유효하다. 회사는 거래 진행 과정에서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추가 공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삼정KPMG가 공개입찰 주관사로 선정됐다.

스타에스엠리츠는 지난해 모두투어리츠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동탄과 독산에 위치한 MD호텔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 횡령 사건으로 거래가 정지돼 상장폐지 위기에 놓였고, 현재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 이의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다.

이번 최대주주 지분 공개 매각은 자금력 있는 대주주를 영입하고 전문 경영진 체제를 구축해 경영 정상화를 추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보인다. 회사는 공개 매각을 통해 투자자 신뢰 회복과 주식 거래 재개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공개 매각의 성공 여부는 회사의 향후 경영 전략과 재무 구조 개선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공시를 통해 공개 매각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과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