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깊이 탐구하고 즐기는 행동을 뜻한다. 취미로만 여겨졌던 덕질이 이제는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다. 헬스 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가 대표적이다.
요즘 세대는 누가 짜준 루틴 대신 덕질하듯 정보를 모으고 분석해서 자신만의 건강 공식을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까다로운 헬스 디깅족 사이에서 꾸준히 선택받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독일의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Orthomol)이다. 오쏘몰이 헬스 디깅족의 마음을 움직인 핵심 포인트를 알아봤다.
까다로운 헬스 디깅족 사이에서 독일의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Orthomol)이 주목받고있다. [사진=동아제약]
▲흡수율에서 차이, 확실한 에너지 부스팅
헬스 디깅족은 건강기능식품 하나를 고르더라도 영양 성분부터 함량, 흡수율까지 꼼꼼히 따지는 패턴을 가졌다. 원하는 건강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면 과감한 투자도 망설이지 않는다.
오쏘몰은 탁월한 효능감 덕에 헬스 디깅족으로부터 ‘돈이 아깝지 않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오쏘몰을 섭취한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환절기나 많은 체력을 요하는 해외여행 중 또는 크게 아픈 뒤의 회복 기간에 도움을 받았다는 내용이 많다. 여타 멀티비타민이 장기적인 건강을 위한 보험의 역할을 한다면 오쏘몰은 일상 속에서 체감되는 변화를 선사한다는 점이 확연히 다르다.
오쏘몰의 특별함은 미량영양소에 대한 집요한 연구에서 비롯된다. 세포 하나하나의 기능을 깨워 신체의 균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자교정의학(오쏘-몰레큘러)을 기초로 몸 상태에 따라 미량영양소의 맞춤 함량을 설정한다.
함량 설계를 마친 뒤엔 영양소별 특성에 따라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형으로 담는다. 오쏘몰의 진한 액상 속 최대 18종에 이르는 미량영양소가 함유된 이유도 같다. 보통 수용성 비타민은 액상일 때 체내 흡수율이 높고 위장관의 부담이 적다.
▲ 힙한 건강기능식품, 오쏘몰이 펼친 뉴 패러다임
SNS는 헬스 디깅족의 여정에 없어서는 안 될 동반자다. 트렌드를 쫓고, 인증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건강 관리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다. 오쏘몰은 헬스 디깅족이 즐기는 SNS 활동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SNS에서 셀럽의 비밀병기로 소개된 이후 섭취자의 리얼 간증이 이어지며 ‘자기 관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오쏘몰의 인기 요인이 제품력에 국한된 것만은 아니다. MZ 감성을 제대로 관통한 브랜드 협업과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색무취의 기존 건강기능식품들과 궤를 달리한다. 오쏘몰은 키티버니포니, 라미, 말본 골프, 해리스트위드, 로네펠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낯설지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 오쏘몰이 운영 중인 네 곳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체험하고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한다. 단순한 영양 보충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건강 루틴을 찾고 있다면 오쏘몰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기본값’이다.
고유한 철학과 과학,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헬스 디깅족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오쏘몰은 건강을 덕질하는 이들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고 있다.